감사기도 《은혜(Grace)》
이 사진은 Eric Enstrom이 1918년에 촬영한 유명한 사진 작품 《은혜(Grace)》입니다.
(흑백 원본을 후에 컬러로 재현한 것임.)
- 한 노인이 식탁 앞에 앉아 기도하는 모습. 성경, 빵 한 조각, 그릇 등이 놓여 있습니다.
- 감사와 경건한 삶, 소박한 신앙, 겸손한 마음을 상징하는 작품으로, 미국 미네소타주에서 공식 주 사진(State Photograph)으로 지정될 정도로 국민적 애정을 받고 있습니다.
《 은혜(Grace) 》의 탄생 이야기
1918년, 미국 미네소타의 작은 마을에 에릭 엔스트롬(Eric Enstrom)이 운영하는 사진관에 지치고 초라한 차림의 노인이 쉼을 위해 찾아왔습니다. 그는 신발털개를 팔러 다니던 노인이었고, 잠시 쉬며 빵과 스프를 대접 받았습니다.
노인은 그 소박한 식사 앞에서 조용히 머리를 숙이고 감사 기도를 드렸습니다. 이 모습을 본 엔스트롬은 깊은 감동을 받았고, 그 순간을 사진으로 남겼습니다. 훗날 그의 딸 로다 엔스트롬 나이버그가 이 사진을 유화로 재현했으며, 이 작품이 바로 유명한 《Grace》(은혜)입니다.
이 그림은 1차 세계대전으로 고통받던 시대, 작고 소박한 것에 감사할 줄 아는 마음이야말로 진정한 부요함임을 일깨워 주었습니다. 오늘날도 이 작품은 ‘감사의 본질’을 되새기게 합니다. 가진 것이 많아야 감사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이 진정 복된 사람임을 말해줍니다. ***
.jpg)
댓글
댓글 쓰기